자연을 담는 큰그릇

  • search

  • menu

COOK

빵보다 밥이 더 좋다면 퓨전 밥버거

Jadam | 201312

‘점심을 빵으로 때울 순 없어!’라고 생각하는 편이라면, 노릇하게 구운 밥 사이에 풀무원 하프앤하프 브라운 함박스테이크와 영양가득 채소들을 푸짐하게 넣어 만든 ‘퓨전 밥버거’도 훌륭한 도시락 메뉴가 될 수 있어요. 빵보다 밥이 더 좋은 밥 마니아들을 위한 노릇한 밥버거, 한번 맛보면 동서양의 장점만 따온 듯한 그 야누스적인 풍미에 푹 빠져버릴지도.

 

밥버거 완성

 

준비하세요(1인 기준)
풀무원 하프앤하프 함박스테이크(어니언 갈릭 브라운 소스 포함) 1봉, 풀무원 올바른 샐러드 콘(100g) 조금, 밥 1공기, 양상추 2장, 다진 양파 2큰술, 파프리카 조금, 굴소스 1작은술, 깨, 소금, 참기름

만들어보세요
1. 달군 팬에 다진 양파와 파프리카를 볶는다.
2. ①에 참기름, 소금, 밥을 넣고 섞는다.
3. 완성된 볶음밥의 반을 랩으로 싸서 동그랗게 만들고 납작하게 눌러
햄버거 빵 모양으로 만져준다. 랩을 풀어 달군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.

4. 풀무원 하프앤하프 함박스테이크와 어니언 갈릭 브라운 소스를 데운다.
브라운 소스에 굴소스를 조금 섞어준다.

5. ③의 구워진 밥에 ④의 소스와 올바른 샐러드 콘을 바르고 양상추를 깐다.
함박스테이크를 밥 사이에 넣어준다.

덧붙이는 말
풀무원 페이스북(www.facebook.com/pulmuonelove)에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코너 ‘요리하는 남자’를 통해 소개된 도시락 메뉴들을 웹진 독자분들께도 공유합니다. 남자도 만들 수 있을 만큼 손쉽고, 풀무원의 바른먹거리를 사용해 만든 사랑스럽고 건강한 도시락들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. ‘요리하는 남자’에 제안하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, 지금 풀무원 페이스북의 팬이 되어주세요! 

CREDIT

<자연을담는큰그릇> 편집실

사진MRcomm

요리&스타일링그린테이블